맛집 탐방

[대전 맛집] 대전의 명소 "성심당 케익 뿌띠끄" (feat.내돈내산)

배부엉이 2023. 1. 9. 23:41

[대전 맛집]  대전의 명소 "성심당 케익 부띠끄"  (feat. 내돈내산)

2023.01.09 방문

대전의 명소 중 한곳, 이제는 전국적으로 유명해진 빵집~ 그중 한 곳인 성심당 케익 부띠끄 정면 모습이에요~

 

대전의 명소가 된 성심당 이에요~
빵도 맛있고, 빙수도 맛있고, 너무 유명해진
대전의 대표 맛집 성심당이죠~
그곳 중에서 오늘은   

"성심당 케익 부띠끄"를 다녀왔어요~



제가 어릴 적에는 성심당이 이렇게 유명하지는 않았어요~ ^^
하지만, 빵도 맛있고 빙수도 맛집 이었죠~
무더운 여름이 찾아오면 저희 할머니, 할아버지는
성심당 빙수를 포장해서 집에서 드시곤 했거든요~

생각해 보면 그 당시 팥빙수가 요즘의 빙수보다 맛있었던 것 같아요~
가끔 아직도 그 팥빙수가 생각이 나거든요 ^^

요즘은 너무 유명해져서 손님들이 너무 많아져서
빵집에서 길에도 줄이 주우우욱~ 늘어선 모습을 많이 보네요
가끔 대전에 가면 성심당 빵을 살까 해서 들리곤 하는데요
본점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너무 많아서 매번 발 길을 돌리곤 하네요

하지만 매번 보니 빵집은 엄청 손님이 많지만 
그에 비하면 케익 부띠끄는 그나마 줄이 없었어요~

오늘은 축하해야 할 일이 있어서
성심당 케익을 사기 위해서 한번 들려 봤어요~

밖에서 바라보니 건물도 벽돌로 외관이 이루어져 있고
색감이 아주 좋네요 ^^
일단, 줄이 없어서 얼른 들어가 봤어요~

한쪽 편에서는 쿠키가 보이네요~ 맛있겠다..+.+
내부에는 역시나 손님분들이 많이 계시네요~ (죄송해요~모자이크 처리^^)
포장이 아주 고급스러워요~ 이래서 성심당 성심당 하는 거겠죠!^^
한쪽에는 순수 마들렌~ 아.. 맛있겠다.. 다 사먹어 보고 싶더라구요~
롤케익이 어쩜 이렇게 다 맛있어 보이죠??? 침이 넘어가네요~

저희는 일단 케익을 사려고 왔지만~
롤케익이 맛있어 보이기도 하고 
케익 앞에는 손님들이 많이 보여서
오늘은 순수롤을 하나 픽! 했어요~

집에서 먹어보니 엄청 부드러웠어요~
다른 빵집은 약간은 부스러지는 느낌이라면
성심당의 롤케익은 녹는 느낌?!
생크림 역시도 인위적이지 않고 부드럽고
맛있더라구요~
아.. 그리도 롤케익은 이쁘게 5등분인가로 컷팅되어
있어서 먹기 편하고 좋았어요~ 

한쪽에서는 조각 케익도... 정말 맛있어 보이죠~ 생긴것도 이쁘네요~
케익을 보며 손님이 없어 보이는 순간에 찰칵~!

저는 개인적으로 빵을 아주 좋아하는데~
그중에서 부드러운 빵을 선호하는 편이에요~
성심당 빵은 부드럽고 외관에서 보이는 모습도
쉽게 발걸음을 떠나지 못하게 하네요..^^
으으.. 다음에 또 올게..

우와~ 컵케익을 좀 보세요.. 갑자기 케익은 사랑 입니다. ^^;;;  다음에 다시 올게요.. 컵케익 기다려줘요~

아...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~
저희는 롤케익 하나만 사서 나왔거든요 ^^;;

다음에는 케익을 하나 사고 컵케익도 맛보도록 하려고요~~

여러분도 성심당에서 맛있는 빵을 맛보세요~
눈도 즐겁네요 ^^

'주차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해요.
그리고 영수증을 잘 보시면 주차권 교환이 있습니다.
저희는 모르고 나와서 주자요금을 그냥 돈으로 다 냈어요;;

 

*성심당 케익부띠끄  :  대전 중구 대종로 480
(지번)  은행동 153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