여행지 탐방

[강원도 여행 ] 눈 앞에 펼쳐진 한적한 바다 (feat. 내돈내산)

배부엉이 2022. 5. 16. 22:37
반응형

[강원도 여행] 눈앞에 펼쳐진 한적한 바다 (feat. 내돈내산)

2020.10.23

강원도의 바다는 역시나 서해 바다와는 다른 분위기네요^^

강원도를 떠올리면 어떤 게 떠오르세요?? ^^
예전의 저는 강원도를 생각하면 높은 산~ 동해바다~
운전하기 힘든 고갯길이 떠올랐어요~^^;
하지만 이제 저는 행복한 기억만 가득해요~ ^^
역시 여행은 좋은 사람과 함께 있어야 즐겁고
좋은 추억만 쌓이는 것인가 봐요~
(여자친구와 처음 떠난 여행지라서 더욱 그런가 봐요 ^^~)
이때는 블로그를 전혀 생각을 못했던 시절이어서
사진이 거의 없네요.ㅎ
보여 드릴 순 없지만 2년 전을 생각하며 글을 조금 적어 볼게요~

 

첫 번째는 바다와 맞닿아 있는 "휴휴암"이라는 절이에요.


한적한 분위기의 사찰과 바다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.
절 아래쪽으로는 파도가 바위와 부딪치며
만드러 지는 장관을
눈앞에서 볼 수 있어요~
바위와 바위 사이에는 물고기들이 떼 지어 있고요~
가족단위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면 좋은 추억으로 남을 거 같아요~

휴휴암 전경 이에요~
조용히 방해 되지 않도록 사진을 찍었습니다.^^
휴휴암 아래쪽에서 만나볼수 있는 바다 전경 이에요~ 파도가 보이시나요 +.+

*휴휴암 : 강원 양양군 현남면 광진2길 3-16 (광진리 1)

 

 

두 번째는 "대관령 양떼목장" 이에요~

강원도의 매력 포인트는 중 하나는
바다랑 하늘이랑 맞닿아 있는 점이라고 생각해요~

대관령 양떼목장은 드넓은 언덕과 푸르른 하늘이
스트레스는 한방에 날려 주는 경치예요~
멋진 경치를 더욱 많이 찍어둘걸 하는 후회가 되지만
방문하게 된다면 사진으로 담을 수 없다는 걸 아실 거예요~

양들에게 먹이도 줄 수 있는 체험장소도 있어서 아주 즐거워요~
저희는 조금 쌀쌀한 날씨이기도 했고요~
한 여름이 아니라면 겉옷은 챙겨 가세요~

양떼 목장에는 먹이를 줄수 잇는 체험 장소가 있어요~ 여자친구는 엄청 즐거워 했어요 ^^
경치가.. 정말 감탄사를 연발하게 하네요~ 탁 트인 자연 경치가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 주더라구요~
풀을 뜯고 있는 양들의 모습이 정말 여유롭죠 ^^ 실제로 보면 당연히 더 만족 하실거에요~
만화 영화 속에서 나오는 동산 같지 않나요 ^^
아기 양는 휴식 시간 이에요~  이녀석~
하늘이 하늘이 이렇게 푸르르네요~

*대관령 양떼 목장 :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-32 (횡계리 14-104)

 

세 번째는 "어달 해수욕장" 이에요~

여자 친구의 검색으로 어달 해수욕장이란 곳을 알게 됐어요~
강원도의 많고 많은 해수욕장 중 한 곳인데요
백사장이 넓고 길게 펼쳐지진 않았지만
노을이 아름답고,
눈앞에서 바다와 함께할 수 있는 곳이에요~
저희가 여행을 갔을 때에는 겨울이기도 했고,
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더욱더 좋았던 것 같아요~
겨울 바다 바람은 차고 물결치는 소리는 기분 좋고
해수욕장엔 우리 둘만 있었거든요~

숙소에서 바라본 저녁 노을이에요~ 길가에는 전문적인 사진 기사님들이 사진을 찍고 계셨어요~ ^^
조금은 작은 백사장을 가진 어달 해수 욕장 이에요~ 사람이 없어서 저희는 좋았어요~
여름철에도 한적하다면 다시 놀러 오고 싶네요~


*어달 해수욕장 : 강원 동해시 어달동 52-4

 

 

 

숙소는 어달 해수욕장에 앞인 "어달오션펜션" 이에요.

 

저희는 어달 오션 펜션에서 하룻밤을 보냈는데
아늑하고 시설도 좋았지만,
무엇보다도 경치가 가장 좋았어요~
1층에서는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조그만 편의점도 있어요~
필요한 건 다 있더라고요~ ㅎ
주변에 펜션이 많아도 미리 예약을 해야 하실 거예요~ ^^

창가엔 바로 어달 해수욕장과 바다가 펼쳐져 있거든요~
숙소에서 직은 사진이에요~ 경치만 보고 있어도 하루가 지나갈거 같아요~

*어쩌다 어달 펜션: 강원 동해시 일출로 301 (어달동 184-9)

 

 

 

마지막으로 "묵호 등대 전망대" 입니다.


산책로를 걷다 보면 항구도시가 왠지 정겹네요~
사진에 담아 두지 못했지만 전망대의 경치고 좋고,
이런저런 시설들이 갖추어져 있어서
재미있으실 거예요~
주변에 기념품 가게도 들려서 구경해 보시고
맛 좋은 카페도 있어요~
*사진을 찍지 못했네요.. 사진을 남였어야 했는데 아쉽네요~

길을 따라 걷다보면 요렇게 빛나는 항구도시가 보여요~
언덕으로는 여러 집들이 옹기 종기 모여 있구요~
전망대에서는 역시나 경치가 와~! 감탄사가 나와요~ ^^

*묵호 등대 전망대 : 강원도 동해시 해맞이길 289 (묵호진동 2-541)

 

 

여행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에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,
당시의 행복했던 기분은 아직도 사진을 보면서 떠오르네요.

들렸던 맛집도 커피숍도 있지만 사진을 찍어두지 못해서 좀 아쉽네요.

강원도 여행 가실 때 조금은 참고가 됐으면 좋겠네요~^^

반응형